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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관리

1. 화면 개요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에 있는 주문서를 제외한 모든 주문서를 조회할 수 있어, 찾고자 하는 주문서가 현재 어느 메뉴에 위치해 있는지 ‘처리단계’ 필드를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1) 주문번호를 검색하여 원주문서와 클레임주문서를 같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2) 주문번호를 검색하여 본품주문서와 사은품주문서를 같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클레임수집 : 팝업창에서 온라인 쇼핑몰로 접수된 교환/반품/취소 클레임을 수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문 관리 > 클레임 관리 > 클레임 수집 관리] 메뉴를 참고합니다.
회수 주문서 생성 : 원주문서가 없는 교환/반품 클레임 건에 대한 회수 주문서를 수기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엑셀 다운로드 : 현재 메뉴에서 검색한 주문 건들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2. 회수 주문서 생성

#MATE에 클레임을 진행할 원주문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반품/교환 클레임에 대한 B2C 회수 주문서를 수기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회수 정보 영역에서 현재 사용중인 B2C 배송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 [회수 주문서 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수 주문서 생성 팝업창에서 회수 주문서 정보를 순차적으로 입력합니다.
회수 주문서 생성 팝업창은 [주문 관리 > 주문(발주) 관리] 메뉴에서 [주문서 추가] 버튼 클릭하여 수기 주문서 등록하는 화면에서 [회수 정보] 영역이 추가된 화면입니다.
회수 정보 영역의 필수항목을 포함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a.
‘클레임 발생일자’는 팝업창에 진입한 당시 일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b.
‘배송사 타입 ' 및 ‘택배사' 를 선택합니다.
c.
클레임 유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반품 회수 주문서 : ‘주문상태 : 배송완료 [반품, 배송 중 망실(환불) 시 선택]’ / ‘클레임 상태 : 반품’
교환 회수 주문서 : ‘주문상태 : 주문(발주)관리[교환, 배송 중 망실(배송, 교환) 시 선택]’ / ‘클레임 상태 : 교환’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을 완료합니다.
회수 주문서 생성이 완료되면, [주문 관리] 메뉴에 선택한 항목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 원주문서와 클레임 주문서가 등록됩 니다. OMS에서는 [화주 반품관리 > B2C >반품 조회] 메뉴에서 해당 회수 주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WMS에서는 [반 품 관리 > B2C > 반품 요청/조회] 메뉴에서 해당 회수 주문 정보를 처리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