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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반품 등록

1. 화면 개요

화주가 물류센터에 B2B 반품 정보를 등록하고 반품입고를 요청합니다.
반품요청 정보 등록 후 반품요청 처리 시 물류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WMS의 [반품 관리 > B2B > 반품 요청] 메뉴로 전송됩니다.
반품 흐름 : (OMS)반품요청 > (WMS)반품검수 > (WMS)반품확정 > (WMS)반품적치
반품 등록 : 물류센터로 반품할 상품 내용과 반품 입고 정보를 등록하여 반품 입고요청 정보를 생성합니다.
반품 요청 : 선택한 한 개 이상의 반품요청 정보를 물류센터에 전송하여 입고를 요청합니다.
(반품등록목록) 엑셀 다운로드 : 반품 등록 목록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 삭제 : 선택한 한 개 이상의 반품 입고요청 정보를 삭제합니다.
반품 목록 출력 : 한 개 이상의 반품 요청 정보를 선택하여 목록 형식으로 출력합니다.
반품명세서 출력 : 선택한 한 개의 반품요청 정보를 반품명세서 양식으로 출력합니다.
관리 > 수정 : 선택한 반품요청 정보의 상세 내용을 수정합니다.

2. 반품 등록

[반품등록] 버튼을 통해 반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반품정보] 영역에서 필수 입력 항목을 포함한 필요한 값을 입력합니다.
[판매점]을 선택하면 [엑셀업로드] 버튼이 [반품상품 추가] 버튼으로 바뀝니다.
[반품상품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할 상품을 선택하는 창을 띄웁니다.
상품을 검색하여 한 개 이상의 상품을 선택하고 각 상품의 ‘입고수량’을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시 화면 하단 [반품상품정보] 영역에 해당 상품이 추가됩니다. ‘반품수량’은 [반품상품정보]의 ‘예정수량’에서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창을 닫고 [반품상품정보] 영역에서 필요한 값을 넣어줍니다. 필요없는 상품은 [선택 삭제] 버튼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대량의 상품을 추가하는 경우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제공하는 샘플 양식을 내려 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등록]하면 일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미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을 때는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고 업로드한 데이터로 갱신됩니다.
[저장] 버튼 클릭 시 입력한 내용이 등록되고 목록에 ‘반품예정’ 상태로 표시됩니다. 해당 요청정보는 [반품관리 > B2B > 반품 조회]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반품 요청

반품등록 목록에서 반품요청할 정보를 한 개 이상 선택하고 [반품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요청 작업이 처리됩니다.
반품요청 정보는 현재 목록에서 사라지고 [반품 관리 > B2B > 반품 요청] 메뉴에 ‘반품등록’ 상태로 전송됩니다. 해당 요청정보는 [반품관리 > B2B > 반품 조회]에서도 확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