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면 개요
•
주문서 처리 메뉴에서 넘어온 주문건은 합포장 번호별로 목록에 표시됩니다.
•
출고 준비 메뉴에서 선택한 주문건을 [WMS 출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물류센터로 출고 목록을 전송합니다.
•
WMS로 전송 성공한 주문 건은 다음 단계인 [발송 준비] 메뉴로 이동되고, 실패한 주문건은 현재 메뉴에 남아있게 됩니다.
•
전송 실패 건은 [WMS 출고등록 실패 현황] 버튼을 눌러 해당 사유를 확인합니다.
➊ WMS 출고 등록 : WMS로 넘길 주문 건을 선택하고 [WMS 출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처리 결과 창이 뜹니다.
➋ WMS 출고등록 실패 현황 : 팝업창에서 출고 준비 실패 사유를 확인합니다.
➌ 이전 단계 > 일괄 주문서처리로 : 팝업창에서 선택한 판매채널 별 주문 건들을 주문서처리 메뉴로 일괄 이동시킵니다.
➍ 이전 단계 > 선택 주문서처리로 : 선택한 주문 건의 합포장 번호 단위로 주문서 처리 메뉴로 이동시킵니다.
➎ 선택 처리 > 선택 출고보류 : 출고보류 처리할 주문서를 한 건 이상 선택하여 ‘선택출고보류’ 버튼을 클릭하고 출고보류 사유를 입력한 후 해당 주문서를 출고보류 메뉴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➏ 선택 처리 > 미처리 내역 조회 : WMS 출고등록이 실패된 주문서만 필터링하여 표시합니다. 새 주문서가 유입됐을 때 이전에 전송이 실패된 주문서와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WMS 출고 등록 기준
•
단포장 또는 합포장 주문 건의 모든 상품이 가용 재고가 있으면 전체 출고됩니다.
•
합포장 주문 건은 재고 부족 품목이 있을 시, 모든 품목이 출고등록 되지 않습니다.
•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서에서 본품 또는 사은품이 부족하면 해당 주문서는 WMS로 전송되지 않고, 사은품이 없는 상품만 전송됩니다.
•
본품과 사은품이 함께 구성된 주문서의 경우, 본품 주문서와 사은품 주문서는 분리되지 않습니다. 본품 또는 사은품 중 하나라도 재고가 부족하면, 본품+사은품 주문서는 출고 준비가 되지 않습니다. 단, 사은품이 포함되지 않은 주문서는 WMS에 전송 처리됩니다.
➊ 예시) [상품 A + 사은품 G] + [상품 B + 사은품 H] + 상품 C 합포장 주문의 경우:
a.
상품 A 재고 부족 시: [상품 B + 사은품 H] + 상품 C 부분 출고
b.
사은품 G 재고 부족 시: [상품 B + 사은품 H] + 상품 C 부분 출고
c.
상품 A, B 재고 부족 시: 상품 C 부분 출고
d.
사은품 G, H 재고 부족 시: 상품 C 부분 출고
e.
상품 C 재고 부족 시: [상품 A + 사은품 G] + [상품 B + 사은품 H] 부분 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