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박스 알아보기
home
홈페이지 둘러보기
home

출고 준비

1. 화면 개요

주문서 처리 메뉴에서 넘어온 주문건은 합포장 번호별로 목록에 표시됩니다.
출고 준비 메뉴에서 선택한 주문건을 [WMS 출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물류센터로 출고 목록을 전송합니다.
WMS로 전송 성공한 주문 건은 다음 단계인 [발송 준비] 메뉴로 이동되고, 실패한 주문건은 현재 메뉴에 남아있게 됩니다.
전송 실패 건은 [WMS 출고등록 실패 현황] 버튼을 눌러 해당 사유를 확인합니다.
WMS 출고 등록 : WMS로 넘길 주문 건을 선택하고 [WMS 출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처리 결과 창이 뜹니다.
WMS 출고등록 실패 현황 : 팝업창에서 출고 준비 실패 사유를 확인합니다.
이전 단계 > 일괄 주문서처리로 : 팝업창에서 선택한 판매채널 별 주문 건들을 주문서처리 메뉴로 일괄 이동시킵니다.
이전 단계 > 선택 주문서처리로 : 선택한 주문 건의 합포장 번호 단위로 주문서 처리 메뉴로 이동시킵니다.
선택 처리 > 선택 출고보류 : 출고보류 처리할 주문서를 한 건 이상 선택하여 ‘선택출고보류’ 버튼을 클릭하고 출고보류 사유를 입력한 후 해당 주문서를 출고보류 메뉴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WMS에 출고등록이 되지 않은 주문서에 한하여 사은품 주문서가 삭제된 상태로 출고보류 처리됩니다.
선택 처리 > 미처리 내역 조회 : WMS 출고등록이 실패된 주문서만 필터링하여 표시합니다. 새 주문서가 유입됐을 때 이전에 전송이 실패된 주문서와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WMS 출고 등록 기준

단포장 또는 합포장 주문 건의 모든 상품이 가용 재고가 있으면 전체 출고됩니다.
합포장 주문 건은 재고 부족 품목이 있을 시, 모든 품목이 출고등록 되지 않습니다.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서에서 본품 또는 사은품이 부족하면 해당 주문서는 WMS로 전송되지 않고, 사은품이 없는 상품만 전송됩니다.
본품과 사은품이 함께 구성된 주문서의 경우, 본품 주문서와 사은품 주문서는 분리되지 않습니다. 본품 또는 사은품 중 하나라도 재고가 부족하면, 본품+사은품 주문서는 출고 준비가 되지 않습니다. 단, 사은품이 포함되지 않은 주문서는 WMS에 전송 처리됩니다.
예시) [상품 A + 사은품 G] + [상품 B + 사은품 H] + 상품 C 합포장 주문의 경우:
a.
상품 A 재고 부족 시: [상품 B + 사은품 H] + 상품 C 부분 출고
b.
사은품 G 재고 부족 시: [상품 B + 사은품 H] + 상품 C 부분 출고
c.
상품 A, B 재고 부족 시: 상품 C 부분 출고
d.
사은품 G, H 재고 부족 시: 상품 C 부분 출고
e.
상품 C 재고 부족 시: [상품 A + 사은품 G] + [상품 B + 사은품 H] 부분 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