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박스 알아보기
home
홈페이지 둘러보기
home

발송 대기

1. 화면 개요

WMS에서 송장번호가 발번된 주문서 목록을 표시합니다.
발송 대기 메뉴에서는 WMS에서 발번된 운송장 번호를 온라인 쇼핑몰로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로 운송장 전송 성공 된 주문 건은 자동으로 [배송중] 메뉴로 이동됩니다.
그 외 주문 건들은 다음 단계인 [배송중] 메뉴로 수동으로 이동시킵니다.
B2C 택배 출고(주문수집) 건은 WMS에서 [실주문서 송장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쇼핑몰로 송장 전송 처리까지 진행되므로 송장 전송 성공 시 [배송중] 메뉴까지 이동됩니다. 송장 전송은 [상품전시 관리 > 쇼핑몰 관리] 메뉴에서 해당 채널 및 계정 서비스 상태가 ‘정상’이고, ‘송장전송’ 지원 서비스가 선택돼 있어야 전송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로 운송장 전송 : API로 수집된 주문 건을 온라인 쇼핑몰로 송장번호를 업데이트하고, 쇼핑몰에서 발송 처리 되도록 진행합니다.
다음 단계 > 일괄 배송중으로 : 팝업창에서 선택한 판매채널 별 주문 건들을 배송중 메뉴로 일괄 이동시킵니다.
다음 단계 > 선택 배송중으로 : 선택한 주문 건의 합포장 번호 단위로 배송중 메뉴로 이동시킵니다.

2. 운송장 전송

[쇼핑몰로 운송장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을 띄웁니다.
1개 이상의 쇼핑몰을 선택한 후 [운송장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사라지면 전송이 시작되고, 전송이 완료되면 화면 우측 상단 알림창을 클릭합니다.
전송 결과 팝업창에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만약 전송 실패 건이 있는 경우 실패 사유를 확인합니다.
해당 전송 내역은 [주문 관리 > 수집 내역] 메뉴에서 재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