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엑셀 양식 등록
[주문 관리 >주문(발주)관리] 메뉴에서 주문서 ‘엑셀업로드’시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주문서 발주서 엑셀 양식 등록
➊ [엑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➋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 파일의 제목행 번호와 엑셀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할 행 수를 입력하고,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➌ ‘양식명’과 ‘판매채널’을 선택 후 엑셀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항목마다 엑셀의 필드명과 매칭하고 저장합니다.
➍ 등록 완료된 주문서/발주서 양식은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양식으로 신규 엑셀 양식 등록
➊ 기본 양식이 “Y”로 설정된 양식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➋ 화면 목록에서 [기본 양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➌ 팝업창에서 ‘양식명’과 ‘판매채널’을 선택 후 엑셀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항목마다 엑셀의 필드명과 매칭하고
저장합니다.
➍ 등록 완료된 주문서/발주서 양식은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매칭 정보 기준
매칭 성공처리를 위해 #MATE에 등록된 상품의 ‘상품코드’ 입력을 권장합니다.
상품코드로 매칭 시
매칭 : [상품 관리 > 상품 관리] 메뉴에 등록된 상품과 엑셀 업로드 시 입력한 상품코드가 동일한 경우
➊ 해당 상품이 매칭 성공 처리됩니다.
➋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등록됩니다.
비매칭 : [상품 관리 > 상품 관리] 메뉴에 등록된 상품 중 엑셀 업로드 시 입력한 상품코드가 일치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
➊ [주문 관리 >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등록됩니다.
➋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에서 해당 주문건의 [관리 > 매칭상품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에서 매칭할 상품 선택 후
매칭 작업을 진행합니다.
➌ 매칭 성공 처리되면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이동됩니다.
➍ 동일한 주문정보로 다음 엑셀 업로드 시 해당 상품은 매칭 성공 처리됩니다.
쇼핑몰 상품코드+상품명+(옵션정보)로 매칭 시
➊ 최초 1회 주문서 엑셀 일괄 업로드 시 상품코드가 없는 경우이므로 [주문 관리 >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등록되며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에서 상품 매칭정보를 등록하고 매칭작업을 진행합니다.
➋ 2회차 이후 주문서 엑셀 일괄 업로드 시 매칭 성공처리되며, 해당 히스토리는 [상품 관리 > 매칭정보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엑셀 양식 관리
➊ 엑셀 양식 수정
a.
수정할 양식의 ‘양식 명’을 클릭합니다.
b.
‘양식명’과 ‘판매채널’을 선택 후 엑셀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항목마다 엑셀의 필드명과 매칭하고 수정합니다.
➋ 엑셀 양식 다운로드
a.
[관리 > 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화주사에서 주문/발주 엑셀 업로드 시 사용했던 파일 양식을 그대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b.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주문/발주 정보를 입력하여 [주문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➌ 엑셀 양식 복사
a.
복사할 양식의 [관리 >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b.
팝업창에서 복사할 양식의 ‘양식 명’을 확인 및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c.
입력한 양식 명으로 복사된 새 양식이 생성됩니다.
d.
복사된 양식은 [주문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➍ 엑셀 양식 삭제
a.
삭제할 양식의 [관리 >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b.
양식이 삭제되며, [주문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목록에서 해당 양식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