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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발주서 양식 관리

1. 엑셀 양식 등록

[주문 관리 >주문(발주)관리] 메뉴에서 주문서 ‘엑셀업로드’시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주문서 발주서 엑셀 양식 등록

[엑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 파일의 제목행 번호와 엑셀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할 행 수를 입력하고,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양식명’과 ‘판매채널’을 선택 후 엑셀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항목마다 엑셀의 필드명과 매칭하고 저장합니다.
등록 완료된 주문서/발주서 양식은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 파일 업로드 시 암호해제 후 진행해주세요. 기본 양식 여부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저장하면 [기본 양식] 등록 시 해당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양식으로 신규 엑셀 양식 등록

기본 양식이 “Y”로 설정된 양식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화면 목록에서 [기본 양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서 ‘양식명’과 ‘판매채널’을 선택 후 엑셀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항목마다 엑셀의 필드명과 매칭하고 저장합니다.
등록 완료된 주문서/발주서 양식은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매칭 정보 기준

매칭 성공처리를 위해 #MATE에 등록된 상품의 ‘상품코드’ 입력을 권장합니다.

상품코드로 매칭 시

매칭 : [상품 관리 > 상품 관리] 메뉴에 등록된 상품과 엑셀 업로드 시 입력한 상품코드가 동일한 경우
해당 상품이 매칭 성공 처리됩니다.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등록됩니다.
비매칭 : [상품 관리 > 상품 관리] 메뉴에 등록된 상품 중 엑셀 업로드 시 입력한 상품코드가 일치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
[주문 관리 >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등록됩니다.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에서 해당 주문건의 [관리 > 매칭상품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에서 매칭할 상품 선택 후 매칭 작업을 진행합니다.
매칭 성공 처리되면 [주문 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이동됩니다.
동일한 주문정보로 다음 엑셀 업로드 시 해당 상품은 매칭 성공 처리됩니다.

쇼핑몰 상품코드+상품명+(옵션정보)로 매칭 시

최초 1회 주문서 엑셀 일괄 업로드 시 상품코드가 없는 경우이므로 [주문 관리 >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 정보가 등록되며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에서 상품 매칭정보를 등록하고 매칭작업을 진행합니다.
2회차 이후 주문서 엑셀 일괄 업로드 시 매칭 성공처리되며, 해당 히스토리는 [상품 관리 > 매칭정보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상품명 또는 옵션정보가 변경되면 시스템에서 동일한 정보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주문 관리 >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로 해당 주문정보가 등록되며 비매칭 주문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매칭 작업을 진행합니다.

3. 엑셀 양식 관리

엑셀 양식 수정
a.
수정할 양식의 ‘양식 명’을 클릭합니다.
b.
‘양식명’과 ‘판매채널’을 선택 후 엑셀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항목마다 엑셀의 필드명과 매칭하고 수정합니다.
엑셀 양식 다운로드
a.
[관리 > 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화주사에서 주문/발주 엑셀 업로드 시 사용했던 파일 양식을 그대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b.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주문/발주 정보를 입력하여 [주문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양식 복사
a.
복사할 양식의 [관리 >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b.
팝업창에서 복사할 양식의 ‘양식 명’을 확인 및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c.
입력한 양식 명으로 복사된 새 양식이 생성됩니다.
d.
복사된 양식은 [주문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양식 삭제
a.
삭제할 양식의 [관리 >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b.
양식이 삭제되며, [주문관리 > 주문(발주)관리] 메뉴의 엑셀 업로드 목록에서 해당 양식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