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이미지는 더블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워박스는 택배 발송과 차량 출고 모두를 지원합니다.
택배 발송
#MATE로 아워박스의 택배 발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출고 요청
1. [판매 관리] > [출고준비]에서 출고 준비 단계의 주문건 확인
2. [WMS 출고요청] 버튼 클릭
3. [WMS 출고요청] 버튼 클릭
4. [WMS 출고등록] 버튼 클릭
5. ‘출고가능’ 품목은 출고요청 성공, ‘재고부족’ 품목은 출고요청 실패로 응답함
운송장 발번
‘WMS 출고요청’ 후 운송장 번호가 발번된 주문의 경우, 발송준비에서 자동으로 발송대기 단계로 이동
운송장 번호가 자동 발번되지 않는 주문의 경우(ex. 택배건이 아닌 주문),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여 발송준비에서 발송대기 단계로 직접 이동
※ WMS 출고요청 이후에는 이전단계로 이동이 불가하니, 부득이하게 주문 취소가 필요한 경우 아워박스에 직접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운송장 전송 및 배송 확인
•
[운송장 전송] > [운송장 전송] 버튼 클릭 시 운송장을 자동으로 전송하고 있는 쇼핑몰 목록 확인 가능
•
[운송장 전송] > [운송장 전송내역] 버튼 클릭 시 #MATE가 전송한 운송장 목록 확인 가능
•
운송장이 자동으로 쇼핑몰에 전송되지 않는 경우, [Excel] 버튼 클릭, 양식과 유형 선택 하고 [내려받기] 버튼 클릭하여 운송장 번호 추출 후 운송장 직접 전송 가능
•
운송장 전송 작업 완료 시 [다음단계] > [일괄 배송중 단계] 클릭
차량 출고
B2B셀러 분들을 위해 아워박스는 차량 출고를 지원합니다.
아워박스는 직접 차량배차를 진행하며, 납품 완료 여부를 셀러 분들께 공유드립니다.
차량 출고를 이용하시면 쿠팡, 컬리, 올리브영 등 다양한 경로의 납품이 가능합니다.
출고 명세서와 납품서류를 출고일 D-2 이전까지 아워박스로 전달주세요.
출고 명세서 다운 받기
※ 출고 명세서 양식과 입고거래명세서 양식이 동일함
출고 및 발송 FAQ
출고 시 차량 배차도 지원되나요?
상품의 입/출고를 하루 안에 모두 처리할 수 있나요?
제주/도서산간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금액은 얼마인가요?
부자재 소진 전에 미리 알림 받을 수 있나요?
출고 시 인입되는 냉매 또는 부자재를 미리 설정할 수 있나요?
출고가 불가능한 상품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