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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임 관리

모든 이미지는 더블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레임 건에 대하여 교환, 반품, 취소처리 할 수 있습니다.

클레임 접수 절차

1. [판매 관리] > [통합관리]에서 클레임 발생 주문건 검색
2. 관리 탭에서 클레임 버튼 클릭
3. 클레임 관리 내용 입력
클레임 대상 상품 부분 작성
클레임 대상 상품 부분에 원 주문 상품이 기본 등록되어 있으나, 필요에 따라 변경 가능
클레임 결과 여러 상품이 한번에 출고되어야 하는 경우, [상품 관리] > [세트 상품 등록]에서 해당 여러 상품을 세트 상품으로 등록 후 ‘변경’ 버튼 클릭
발주서 부분 작성
클레임으로 인해 재출고를 원하실 경우 : 클레임 발주서 클레임 상태 ‘교환’으로 설정
4. 클레임 처리 확인
[판매 관리] > [클레임 관리]에 전체 클레임 처리 결과가 자동 등록
[판매 관리] > [주문(발주) 관리]에 클레임 중 재주문 처리된 클레임 건이 자동 등록
클레임 발주(교환) 등록 시 기존 발주와 같은 방식으로 처리됨
※ 송장이 입력되어 클레임 발주가 발송대기로 넘어갈 때, 해당 클레임 발주건 송장번호를 고객에게 별도로 안내하여야 함
[판매 관리] > [종결]에 클레임 중 반품 처리된 클레임 건이 자동 등록

클레임 관리 FAQ

통합관리 이슈 탭에 ‘*’로 표시된 건은 무엇인가요?
반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반품 시 착불로 물품을 보내도 되나요?
반품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배송지는 어디로 설정해야 하나요?
찾으시는 내용이 없으면,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